[한경 잡앤조이=이도희 기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Pre K-Challenge Lab 1기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홍보(IR) 피칭덱 및 기업 리포트 제작을 돕는 투자역량강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Pre K-Challenge Lab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예비창업패키지를 졸업한 뒤 혁신적인 아이템을 보유한 우수(예비)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통합 인프라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19 예비창업패키지’의 후속 지원 사업으로 2021년 4월까지 운영된다.
이번 투자역량강화프로그램은 Pre K-Challenge Lab 프로그램 중 하나로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을 통해 사업화를 시작한 초기 기업이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전 공백기를 지원한다. △IR 피칭덱 및 기업 리포트 구축을 위한 공통 교육 △객관적인 기업 상태 점검을 위한 일대일컨설팅 등을 통해 국내외 투자 유치를 목표로 기업 리포트를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기업들의 객관적인 지표 수립 및 외부 멘토링 역량 경험치를 축적하고 외부 벤처캐피털(VC), 엔젤투자자(AC) 등에 센터 육성 기업의 데이터베이스 노출을 통해 투자 유치를 지원한다. 참여 기업에는 경쟁 현황, 자금 조달 등 구체적인 로드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교육과 1:1 컨설팅을 지원한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창업 기업의 IR 피칭 역량 강화를 통한 투자 유치 촉진을 위해 8월 12일 1단계인 IR 교육을 시작으로 △IR 덱 설계(2단계) △IR 리포트 제작(3단계) △IR 발표 컨설팅(4단계)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의 역량을 체계적으로 끌어올리고 10월 22일로 예정된 5단계 실전 IR 데모데이에 투자자를 초빙해 피칭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예비창업패키지 주관 기관으로서 지역 사회의 창업 역량 개발을 위해 스타트업 사업화 자금 지원, 일반인 대상 창업 교육, 성장 단계별 맞춤형 기업 컨설팅 등 꾸준한 지원으로 좋은 인적 자원을 길러내고 창업 문화를 조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한편 투자역량강화프로그램은 창업교육 전문 기관 플레이아카데미가 운영을 맡는다. 플레이아카데미는 스타트업 경영 진단 컨설팅, IR 피칭 컨설팅 사업을 등을 통해 기업 각각의 업력과 아이템에 맞는 IR 컨설팅과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tuxi01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