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온라인 진로-진학 박람회 진행

입력 2020-08-12 14:53

[한경 잡앤조이=이진이 기자] 전남대가‘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2020 진로-진학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2일 발표했다.이번 박람회는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온라인 줌(Zoom)을 이용해 접속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100개의 전공마다 대학생 멘토가 나서서 전공을 상담해 주고△진학교사와 입학사정관들이 실시간 진학 상담에 나선다. 또△대입전형 안내 특강은 동영상으로 제작해 전남대 원클릭서비스 홈페이지에서상시로 볼 수 있도록했다.또한 참가 학생들이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에 감상평을 남기면, 우수사례를 선정해 선물을 증정한다.

참가 고교생들은‘전공 상담’을 통해 학과의 특색과 진로 분야를 알아보고 자신의 진로를 설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진학 상담’은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전 접수한 뒤, 1대 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의 입시 전략을 설계할 수있다.‘진학 특강’은 2021학년도, 2022학년도 대입전형 안내, 바람직한 고교생활과 진로설계, 대입전형의 이해 및 대비전략 등을 담은 동영상을 대학 홈페이지에서 상시 활용하면서 대학진학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김태훈전남대입학본부장은 “이번 온라인 박람회는 전남대가 거점국립대학으로써고교생들에게 올바른 진로 선택과 꿈을 디자인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참가 고교생들의 전공 선택과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zinysoul@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