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상반기 공채 채용설명회 시작… “평가위원에게는 자소서만 공개”

입력 2020-03-31 14:38
수정 2020-04-01 11:17







[캠퍼스 잡앤조이=이도희 기자] SK그룹이 31일 그룹 온라인 채용설명회인 SK Careers Fair에 돌입했다.

SK그룹은 코로나19로 캠퍼스 리크루팅 등 대면 채용설명회를 취소한 대신 자사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온라인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4월 3일까지 4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현재 해당 채널에는 SK텔레콤, SK하이닉스, SK브로드밴드 등 계열사별채용 및 직무설명 영상이 게재돼 있다. 또 4월 4일에는 그룹 채용 유튜브 채널의 T-Career Cast에서 채용담당자와 직무담당자에게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다.

[SK텔레콤 채용담당자의 2020년 상반기 입사팁]

서류작성 팁은

“직무경험을 최대 3개까지 작성할 수 있는데 해당 직무에 자신이 적임자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역량을 적으면 된다.”

SK텔레콤 인재상을 염두해서 자소서를 써야 할까

“특정 인재상을 정해놓고 채용하는 것은 아니다.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는 게 좋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외 추가자료 제출이 가능한가

“자소서에 작성한 경험과 관련한 파일을 PDF로 한 개까지 제출 가능하다.”

채용직무별 채용인원은

“두자릿수다. 절대평가이기 문에 지원자 역량에 따라 채용인원은 유동적이다.”

어학점수, 학점 커트라인이 있나

“영어성적 등 점수 기입란이 없다.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해 평가위원에게는 자소서만 제공되며이름, 학교, 나이, 학점 등은공개되지 않는다.”

인턴이나 특정 기업에서 일해본 경험이 없어도 괜찮나

“재직 경험이 없다고 불리한 평가를 받는 것은 아니다. 직무역량을 대표할 수 있는 경험이 있으면 된다.”

경영학과가 아닌데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기획/마케팅 직무 지원이 가능한가

“직무관련 학과 자체가 없기 때문에 지원이 가능하다. 단 유무선 인프라 부문은 자격요건이 필요하기 때문에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경력은 신입으로 지원 불가능한가

“이번 상반기 정기채용은 0~3년의 경력자만 지원 가능하다. 그 외 경력자는 경력채용에 지원하면 된다.”

tuxi01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