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안양대 등 해외취업 강화 위한 7개 대학 간 협약 체결

입력 2019-12-18 15:57

-해외취업 맞춤형 인재 양성 위해 경기지역 7개 대학 머리 맞대

-교육과정 개발, 대학 간 인·물적 교류, 지역연계 교류, 해외일자리 지원 등 함께 진행



△7개 대학 총장 및 대표들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한신대)

[캠퍼스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한신대는 지난 17일 오전 10시 30분 성결대 재림관 7층 회의실에서 계원예술대, 성결대, 안양대, 평택대, 한세대, 협성대와 해외취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강화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해외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직무 능력을 겸비한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자 관련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대학 간 다양한 인·물적 교류를 통해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해외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앞으로 7개 대학은 △해외취업분야의 정부 재정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 제공과 대학의 활용지원 △대학 간 해외취업 사업의 효과적인 운용을 위한 홍보 및 네트워크 구축 △해외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지역 연계 교육 △해외취업 일자리 지원 △유기적 교류협력을 위한 공동협의회 및 실무협의회 개최 등 그 밖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미옥 한신대 진로취업본부장은 “취업 절벽시대 대안으로 해외취업을 위해 경기 우수 7개 대학들이 상호 강점을 교류하고 협력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계기로 해외취업이 활성화 되는 성과를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jinho23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