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김예나 기자] 고객의 니즈를 고려한 제품을 직접 개발하고 생산하는 인블리스가 4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9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생활용품(세탁세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인블리스는 다양한 생활용품을 생산하고 유통하는 기업 ㈜에이치비글로벌이 론칭한 브랜드다. 용기 보다는 내용물에, 디자인보다 안심 성분에, 광고보다는 사용 기회에 초점을 맞춘 퀄리티 높은 제품만 연구·개발한다. 이에 식물유래 성분과 최소한의 화학 성분을 사용해 피부자극까지 줄인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주방세제, 다목적세정제 등 홈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인 ‘인블리스 블루 세탁세제’는 국내 시장은 물론 가격 및 품질 경쟁이 첨예한 수출시장에 맞도록 고안된 세제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세탁세제다. 얼룩 제거와 먼지, 기름때를 녹이는 데 탁월한 베이킹 소다가 함유돼 있다.
해당 제품은 원료부터 깨끗함을 담기 위해 RO 정수시스템과 UV살균기로 정화된 ‘퓨어워터’로 제조하며, 식물유래 계면활성제와 식품 방부제인 안식향산이 보존제로 사용된 안전한 세탁세제다. 세탁 후에는 은은하게 풍기는 꽃향기와 상쾌함을 선사한다. 현재 중국, 러시아, 베트남, 캄보디아, 몽고 등에 수출되고 있으며, 세계 각국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밖에 인기상품은 식물유래 비이온계 계면활성제로 피부자극은 줄이고 세척력은 높인 인블리스 1종 주방세제, 찌든 때 제거에 효과적인 매직 다목적세정제, 섬유향수 등이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와 캠퍼스JOB&JOY가 공동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분야별 전문가들이 고객만족과 관련된 세부 항목들을 평가하여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9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총 431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이에 총 34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yena@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