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이 29일부터 인턴 공개채용을 시작했다. 더에스엠씨그룹 본사 로비.
[캠퍼스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콘텐츠에 대한 진정성을 중요하게 여긴다.”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은 직원 평균 나이가 20대 후반인 젊은 조직이다. 이곳에서는 열정과 책임감을 갖고 업무에 따라 성과를 낸다면 나이와 관계없이 리더로써 팀을 이끌어갈 수 있다. 젊은 에너지를 가진 더에스엠씨그룹이 29일부터 인턴 공개채용을 시작했다.
더에스엠씨그룹은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진정성’이라는 메시지를 차별화 전략으로 내세우며 성장했다. 더에스엠씨그룹은 2009년 6월 설립돼 기업 블로그 전문 대행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이뤘다. 2010년 10월 디지털 미디어 시대를 대비해 투자를 확대했고,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미디어콘텐츠 제작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했다.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산업에서 지난 10년간 연평균 85%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사업 분야는 ‘소셜미디어 대행’ ‘영상 제작’ ‘디지털 캠페인’ ‘글로벌(중국, 동남아, 일본) 마케팅’ ‘커머스’로 나뉜다. 20여개 자회사를 제외한 그룹사 임직원은 약 250명가량으로 기획사옥(본사)과 제작사옥(스튜디오 사옥)에 근무하고 있다.
△더에스엠씨그룹의 지난해 매출 규모는 약 470억원이다. 올해는 8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에스엠씨그룹이 제작한 대표 콘텐츠가 액자에 걸려있다.
2018년 470억원 매출…영상 콘텐츠 적극 투자
더에스엠씨그룹의 지난해 매출 규모는 약 470억원이다. 올해는 8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에스엠씨그룹은 2010년 페이스북의 국내 시장 진출과 동시에 모바일과 디지털 산업이 성장할 것을 예상했고, 사업 분야를 디지털 에이전시로 확장했다.
이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브랜드의 온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며 진정성 있는 메시지 전달이라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또한, 영상의 중요성을 깨닫고, 그룹 내 영상 자회사들을 연합한 ‘스튜디오 얼라이언스’를 결성해 뉴미디어 산업을 대표할 수 있는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했다.
더에스엠씨그룹은 콘텐츠가 사회를 바꾸는 힘이라 믿으며, 기업의 슬로건인 ‘Content makes people move’를 가치로 내세우고 있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소셜미디어 광고대행사업의 사이클을 모래(소셜핏콘텐츠), 자갈(구독자 확보 콘텐츠), 바위(소셜 캠페인)에 비유한다. 이를 경영방식에도 같게 적용하며 기업을 상향식으로 성장시켜 지금의 경영 구조를 만들었다. 더에쓰엠씨그룹은 조직원의 성장과 리더십에 따라 사업부서를 이동하고, 리딩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김 대표는 “우리는 모래로 특정 세부분야 사업 인프라를 탄탄히 다지고, 자갈로 흔들리지 않을 전문성을 확보하고, 바위로 업계를 선도해 나간다”고 말했다.
더에스엠씨그룹
대표이사 : 김용태
사업분야 :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서비스
매출 : 약 470억원(2018년 기준)
2019년 더에스엠씨그룹 인턴 채용 일정
채용일정 : 서류접수(4월 29일~5월 31일)
채용인원 : 00명
채용직무 : 기획자(AE), 카피라이터, 전략제안, 경영기획, PD, 모션그래퍼, 콘텐츠디자이너, MD
채용프로세스 : 서류전형-면접-최종 입사(7월 1일)
[인터뷰] 인사담당자가 말하는 더에스엠씨그룹 채용의 모든 것
“우수자 정규직 전환, 광고 트렌드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
△김예지 더에스엠씨그룹 인사팀장.
더에스엠씨그룹이 원하는 인재상은
“밝고 긍정적이며, 자신이 맡게 될 일에 대한 욕심과 책임감이 있는 인재를 선호한다.”
채용 시기, 절차, 직무는 어떻게 이뤄지나
“인턴 공개채용은 29일 서류접수를 시작으로 5월 31일 접수가 마감된다. 서류심사를 거쳐 6월 중으로 면접을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7월 1일부터 출근할 예정이다. 기획자(AE), 카피라이터, 전략제안, 경영기획, PD, 모션그래퍼, 콘텐츠디자이너, MD 등 총 8개 직무에서 채용이 진행된다.”
채용 시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지원한 직무에 대한 이해와 열정이다. 직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원했는지를 우선 평가한다. 6개월의 기간을 책임감 있게 수행할 수 있는가도 검토한다.”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은 직원 평균 나이가 20대 후반인 젊은 조직이다.
서류전형에서는 무엇을 평가하나
“서류전형에서는 일하고자 하는 의지와 이해도를 파악한다.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좀 더 수월한 평가가 이뤄진다.”
면접은 어떤 부분을 평가하나
“면접은 대면 면접과 사전과제로 구성된다. 사전과제는 1시간 정도 주어진 주제를 가지고 답안을 작성하는 형태다. 어려운 문제라기보다는 본인이 지원한 직무에 대해서 얼마나 이해하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테스트다. 대면 면접에서는 그간 서류에서 확인하기 어려웠던 인성과 조직 적합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신입 사원 초봉은
“인턴의 경우 월 200만 원이 지급된다. 인턴 공채로 입사한 지원자의 경우 인턴십 우수자에 한해 입사 특전이 제공된다. 업계 규모가 크기 때문에 다양한 일과 광고주를 만날 수 있고 다수의 기업과 협업하며 광고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성과에 따른 팀별 인센티브, 특별 상여금, 별도 포상, 연간 근무평가에 따른 연봉인상제도 역시 잘 갖춰져 있다.”
지원자를 위한 한마디
“회사와 본인에 대한 이해가 가장 중요하다. 더에스엠씨그룹이 어떤 사업을 하는 회사인지를 파악하고 본인이 어떤 역량과 자질을 가졌는지를 검토한 후 지원하길 권한다. 책임감과 열정으로 똘똘 뭉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
jinho2323@hankyung.com
사진=김기남 기자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