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켐퍼스 잡앤조이=김예나 기자] 로레알코리아와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e-비즈니스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위한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 ‘디지털 마케팅 아카데미’ 5기 수강생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마케팅 아카데미 5기 프로그램은 ▲디지털 마케팅 개론, SEM(검색 엔진 마케팅) ▲온라인 쇼핑몰 구축 및 운영 실무(블로그, 오픈마켓, 페이스북 등) ▲e-비즈니스 마케팅 전략(컨텐츠 제작, 키워드, 동영상 마케팅) ▲포토샵 실무 및 빅데이터 분석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로의 취업을 지원한다. 5기 교육은 오는 23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총 100시간의 강의가 제공될 예정이다.
e-비즈니스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며, 오는 17일 오후 5시까지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해 최종 선발된 25명의 수강생은 로레알코리아의 전액 후원으로 마케팅 실무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본 프로그램의 이해를 돕기 위한 직종 설명회는 오는 8일 오전 11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 예정이며 사전 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얀 르부르동 로레알코리아 대표이사는 “이커머스 및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당 프로그램 이수자들의 취업률이 높아지고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로레알코리아는 지역사회 일원으로 여성들이 보다 양질의 일자리로 진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영남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은 “과거 임신과 출산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재취업이 사회적 화두였던 반면, 최근에는 젊은 여성들의 초기 일자리 진입을 도와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전문적인 교육으로 경력 단절을 사전에 예방하는 형태의 문화가 형성되고 있다”며 “이런 의미에서 로레알코리아의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은 사회적 변화에 따라 여성들에게 가장 필요한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는 대표적 프로그램으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09년 첫 선을 보인 로레알코리아의 ‘워킹맘, 두번째 아름다운 선택’ 프로그램은 2018년부터 대상자를 모든 여성으로 확대해 사회 진출을 앞둔 여성에는 장기적인 경력 단절 예방에 도움을 주고,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에게는 새로운 도전을 지원함으로써 여성들의 취업을 위한 대표적인 교육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yena@hankyung.com
사진 제공=로레알코리아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