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북부 '찾아가는 직업교육' 교육생 모집

입력 2019-03-30 01:32
수정 2019-04-22 00:31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 경기 북부권 '찾아가는 직업교육' 실시

-총 2개 과정 각 20명씩 교육생 총 40명 모집



[캠퍼스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지리적 접근성이 떨어져 교육 참여가 어려운 경기북부지역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찾아가는 직업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총 2개 과정으로, 파주권에서 진행하는 '진로독서학습코칭지도사' 과정은 4월 8일까지, 포천권 '아동스피치지도사' 과정은 4월 11일까지 모집한다. 교육 인원은 각 과정별로 20명이다.

'진로독서학습코칭지도사' 교육은 오는 4월 17일부터 4개월간 파주 교하중앙공원근처의 사단법인 사랑나눔 행복한 동행 강의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교육은 다양한 자기주도 학습방법, 한국형 하브루타(나이, 계급, 성별에 관계없이 두 명이 짝을 지어 서로 논쟁을 통해 진리를 찾는 유대인의 전통적인 교육 방법)독서토론 방법 등 실제 현장에서 이뤄지는 사례별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구성된다.수료 후돌봄교실, 도서관, 방과 후 학교 내 독서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다.

'아동스피치지도사' 교육은 4월 22일부터 3개월(100시간) 동안 포천시 소흘읍에 위치한 한사랑교육공동체 부설교육장에서 진행된다.교육생들은 강사가 갖춰야 할 기본적인 스피치 스킬 습득과 실전 스피치 지도 실습 등 관련 교육을수료하면돌봄교실, 방과 후 학교 등의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또교육생 전원을 대상으로 취업상담도 수시 진행해교육부터취업, 사후관리까지 밀착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여성이면 누구나 교육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하면 된다.

min50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