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경상북도와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역 청년들이 지역 내 일자리 정책을 조사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경상북도 일자리 청년 포럼단 3기’를 모집한다.
일자리 청년 포럼단은 어려운 고용여건으로 힘들어하는 경북 청년들과 함께 일자리 문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그 결과물을 국가 사업화 또는 도정시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경북에 거주하는 청년(만 15세~39세 이하) 또는 경북에 소재한 대학교 및 고등학교 재학생(또는 졸업생)으로, 지원서류는 경상북도 및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지역 대표 산업과 관련된 문제점과 이를 바탕으로 한 일자리 창출 방안을 제시한 참가신청서, 자기소개서를 4월 14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선정결과는 개별 통보한다.
선정된 청년포럼단은 5월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이후 8월까지 청년 일자리 캐스터 활동, 역량 강화 캠프, 경북 일자리 청년 포럼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최종적으로 우수한 결과물은 지역 내 고용전문가의 협의를 거쳐 일자리 사업에 반영될 예정이며, 우수팀으로 뽑힌5팀에게는총 500만원 상당의 상금과 경북도지사 명의의 상장이 수여된다.
송주혁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사무국장은 “경북 일자리 청년 포럼은 지역의 일자리 문제를 논의하고, 특히 청년포럼단 활동은 청년들이 더 자유롭게 일자리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장이 되고 있다”며 “우수 결과보고서에 대해서는 2020년도 지역혁신프로젝트 또는 경상북도 자체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일자리 청년포럼단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min50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