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김정민 인턴기자]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언파코스메틱이 12월 18일 공표된 ‘2018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대상’에서 화장품(천연화장품) 부문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언파코스메틱은 국내 최대 뷰티 SNS ‘언니의 파우치’로 유명한 주식회사 라이클이 100만 명 이상 회원들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뷰티 매니아들과 함께 만든 뷰티브랜드다. 출시 3개월 만에 올리브영 전 지점에 입점했으며, 롭스와 랄라블라, 신세계 부츠, 아리따움 라이브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언파코스메틱은 국내를 비롯해 일본 최대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돈키호테, 도큐핸즈 등 총 4천여 개 점포에 입점했고, 싱가포르 드럭스토어 왓슨스 주요지점 31개 매장에도 진출했다. 최근에는 중국 타오바오 라이브방송을 통해 하루 만에 ‘부비부비립’ 3천 개를 완판하며 아시아 전역에 K뷰티의 위상을 입증했다. 또한 미국 전역 400개 이상의 매장을 소유한 글로벌 편집샵 어반아웃피터스, 고급 백화점 노드스트롬에도 입점했다.
베스트셀러 제품인 ‘부비부비립’은 거품을 이용한 저자극 입술각질 제거제로 총 80만 개 이상 출고됐다. 이외에 숯 원료의 검은치약으로 유명한 ‘차차치약’, 성분부터 용량까지 소비자들의 의견으로 만들어진 ‘시카토너’ 등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언니의 파우치와 언파코스메틱을 론칭한 주식회사 라이클은 2018년 팁스 어워드 수출 부문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와 JOB&JOY가 공동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대상’은 분야별 전문가의 심사 과정을 통해 서비스, 품질,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은 업체들을 선별했다. 2018년에는 23개 수상업체가 한국경제매거진에서 발행하는 한경BUSINESS와 JOB&JOY, 후원사인 한국경제신문을 통해 공표되었다.
kelly7795@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