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원정대’, “중기 우수 인재확보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의 산실”
제1기 중기 원정대 수도권(서울·경기·인천) 팀이 지난 9월 14일 경기 안산 시흥에 있는 대모엔지니어링 본사를 찾았다. 중소기업 취업을 목표로 이번 탐방에 참여한 총 13명의 학생들은 열띤 취재 열기를 보였다.
글·사진중기 원정대 김진주·서민경학생
제1기 중기 원정대 수도권팀 13명 학생들이 회사 건물 1층 입구에서 이원해 회장과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기획팀 함우종 차장의 회사 소개를 듣고 난 후 이원해 회장님의 말씀을 경청하는 제1기 중기원정대 학생들의 모습
중기 원정대 학생들이 대모엔지니어링의 생산팀 김병주 부장으로부터 공장에서 중장비가 만들어지는 순서, 기계 작동 시 유의할 점, 운영 프로세스에 대해 듣고 있다.
김병주 부장은 학생들에게 공장에 들어가기 전에 착용해야하는 안전복, 안전화, 마스크를 보여주면서 유의해야할 점에 대해 설명했다.
<대모엔지니어링 탐방 이모저모>
대모엔지니어링 입구 전광판에는 중기 원정대 방문을 환영한다는 문구가 나오고 있다. 이원해 회장은 학생들에게 명함을 나눠주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 회사 로비에는 ‘품질경영시스템인증기업’, ‘글로벌 선정기업’ 등 우수 중소기업임을 증명하는 각종 명패들이 전시돼 있다. 학생들은 회사 탐방을 마치고 구내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