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별 취업가이드_리빙] 균일가 유통의 새로운 장을 개척한 다이소

입력 2018-04-16 09:48
수정 2018-04-16 11:25





△다이소 신입사원 연수 모습



[캠퍼스 잡앤조이=이진이 기자] 가성비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브랜드인 다이소.다이소는 ‘싼 게 비지떡’이라는 소비자의 선입견을불식시켰다. 합리적인 가격, 믿을만한 품질, 편리한 고객접근성 3가지 요소는 최근 5년간 연평균 20%의 높은 매출성장을 이끄는 바탕이 됐다.

가성비甲 상품과 고객중심 서비스 제공

다이소는 전 세계 36개국 3600여개의 협력사와 직거래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화 물류센터를 운영해낮은 가격과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다이소가판매하는 3만여 종의 상품은 생활필수품부터 주방용품, 패브릭, 뷰티 등 트렌디함과 아이디어가 반영됐다.

다이소가 대한민국 대표 생활용품 판매 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것은 ‘가격보다 2배 이상의 가치를 지닌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신념 덕분이다.500원부터 5000원 사이의 6개의 균일가격 중에 소비자가 납득할 수 있는 판매가격을 설정하고, 전체상품 가운데 1000원~2000원 상품의 비중을 80%이상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소비자의 발길을 끌어당겼다.

다양한 복지제도 운영

다이소는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부서예산제’를 통해 직원들의 여가 및 문화생활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내 식당을 운영해 중식과석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경조사 지원(휴가, 경조금)과 점포개발, 상품개발 등 업무 장려 포상을 실시한다.

채용 정보





채용 계획

매년 상·하반기 정기 공채를 진행하고 있으나 상황에 따라 달라질수 있다.

인재상

다이소는 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인재,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인재, 열정적인 인재, 긍정적인 인재, 정직한 인재를 찾고 있다.

채용 프로세스

서류전형 → 부서면접 → 임원면접 → 최종면접 →신체검사 및 입사

서류전형

해당 직무의 실무자가 서류를 평가하므로 해당 직무에 지원하게된 이유와 본인의 직무 관련 경험과 역량을 어필하는 것이중요하다. 또 다이소와 유통업계에 대한 관심을 보여줄 수 있는회사분석리포트를 성실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다.

면접전형

다대다 면접으로 총 세 번에 걸쳐 면접이 진행된다. 부서면접은실무진면접이며, 지원자의 직무역량을 평가한다. 임원면접과최종면접에서는 지원자의 기본 자질과 인성을 평가한다. 모든면접에서는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이되, 가격정책, 상품종류등 다이소에 대한 이해는 필수다. 면접 시에는 다른 면접자의이야기에 경청하는 모습을 보여주자.

합격 팁

균일가 유통에 대한 이해는 필수다. 회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도움이 된다.

zinysoul@hankyung.com

사진 제공 다이소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