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부터 CJ그룹까지···채용 연계 인턴 줄줄이 채용

입력 2018-03-15 13:22

[캠퍼스 잡앤조이=홍효진 인턴기자] 상반기 공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취준생의 관심은 ‘채용 전환형 인턴’에 쏠리고 있다.



1)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이하 기아차)는 2018 인턴K 채용을 진행하며, 전형은 일반전형과 글로벌전형으로 나뉜다.일반전형 모집부문은 생산기술, 생산운영, 구매, 품질, 상품이며, 서류 심사 후 HMAT(인·적성검사)와 실무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글로벌전형은 글로벌 사업관리, 글로벌 고객경험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하며, 서류 심사와 화상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기아차의 인턴K 채용은 3월 19일까지며, 기아자동차 채용 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2) CJ그룹

CJ그룹은 CJ제일제당, CJ E&M, CJ오쇼핑 등 계열사에서 인턴 채용을 진행하며, 모집기간 내 신입사원, 글로벌인재, 리스펙트 전형 등 진행 중인 다른 전형과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지원은2019년 2월 졸업예정자에 한해 가능하며, 일부 직무는 졸업자도 지원 가능하다.

블라인드 방식의 서류심사 이후 테스트 및 1차 면접을 통해 인턴십 대상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이들은 인턴십 및 2차 면접 이후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이번 CJ그룹 인턴 채용은 3월 19일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3) 현대 계열사(현대제철, 현대오트론)

현대 계열사인 현대제철과 현대오트론에서도 채용전환형 인턴직을 선발한다.현대제철의 상반기 채용 전환형 인턴은 영업, 구매, 경영지원, 전략기획 직무에서 모집한다. 전공은 무관하며 어학우수자 및 외국 거주경험 보유자를 우대한다.

서류심사, 인·적성검사, 선발면접 및 신체검사를 거쳐 인턴으로 선발되며, 인턴 실습 이후 채용전환면접을 통해 내년 2월 최종 입사하게 된다.현대제철의 인턴 서류 접수기간은 3월 16일까지며, 현대제철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현대오트론에서는SW개발, HW개발, 차량반도체 개발, 아키텍처 분야에서서류전형, HMAT(인·적성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및 SPA를 거쳐인턴을채용한다. 선발된 인턴은 실무연수 후 평가를 통해 직원으로 채용된다.현대오트론의 인턴 지원은 3월 18일까지 현대오트론 채용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4)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상반기 정규직 전환형 인턴사원을 채용한다.운항관리, 램프운영, 구매, 영업기획, 항공화물, 케이터링 등의 직무에서 모집할 계획이며, 토익 600점 또는 토익스피킹 레벨5, 오픽 IM 이상의 어학성적 보유자만 지원 가능하다.

운항관리 직무는 외국어 능통자와 항공 무선통신사 소지자를 우대하는 등 직무별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이 상이하다.서류전형 후 인성검사와 2차례 면접을 통해 최종 입사하게 되며, 지원을 희망하는 이는 3월 26일까지 제주항공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5) 삼양그룹

삼양그룹은 2018년 상반기 채용 전제형 하계인턴을 모집한다.모집부문은 생산관리, 영업·마케팅, 경영지원, 재무·회계 부문이며, 토익 및 토익스피킹, 오픽 등 공인 어학성적을 필히 제출해야 한다.

서류전형 후 인·적성검사 및 한국사·한자평가, 실무진 면접, 임원면접을 통해 인턴을 선발하며, 인턴실습 평가 후 최종 입사하게 된다.서류접수는 3월 27일까지 삼양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hyojin@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