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JOB] 3월 주요 기업 채용설명회 일정은?

입력 2018-02-23 13:31
수정 2018-02-28 09:34

[알쓸신JOB]

[캠퍼스 잡앤조이=박해나 기자]알아두면 쓸데 많은 신박한 JOB 정보 ‘알쓸신JOB’. 지금 가장 이슈가 되는 잡 뉴스와 관련 기사를 한데 모아 소개합니다.





상반기 공채가 본격 시작되며 3월 중 많은 기업이 취준생 대상의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현대차는 3월 5~6일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에 위치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사전 신청자 중 200명을 현장에 초대해 진행하는 방식이며, 설명회 당일 실시간으로 현대차 채용 페이스북과 카카오톡을 통해 생중계한다.

삼성그룹은 각 대학에서 계열사별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삼성전자, 삼성화재, 삼성디스플레이 등이 건국대, 서울대, 연세대, 성균관대 등 주요 대학에서 설명회 및 상담회를 열 계획이다. LG그룹도 연세대, 성균관대 등에서 계열사별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3월 7일 서류 접수를 시작하는 CJ그룹은 3월 6일 건국대에서 채용설명회를 연다. 12일에는 경희대, 성균관대 등에서 학생들을 만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6일 성균관대, 7일 경희대, 8일 건국대, 12일 경북대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 관련 기사 바로보기





우리은행 “캠퍼스 채용설명회를 주목하라...온라인에선 알 수없는 정보 공개”

“모든 정보는 채용설명회에서 나온다. 2~3학년 때부터 캠퍼스 리크루팅에 참석해 회사 분위기와 지원회사의 인재상을 파악하라” (이도희 기자·이영규 인턴기자, 2017.08.22)

‘자소서 정말 다 읽나’ ‘경쟁률 낮은 직무는’...현대차 채용설명회서 쏟아진 질문들

“현대차 인재채용팀은 좋은 인재 채용의 첫 단추가 자기소개서 검토라고 생각한다. 지원자 모두의 자소서를 다 읽기 위해, 기업 내 모든 인사담당자가 투입된다. 다만 너무 성의 없게 쓴 것은 제외한다.” (이진호 기자, 2017.03.07)

채용설명회에서 나온 LG디스플레이 자소서 팁...“지원동기는 짧게, 구체적 경험은 상세히”

“회사명을 틀리거나 ‘LG그룹’으로 두루뭉술하게 작성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회사명과 부서를 명확하게 적으라. 경험의 경우, 지원 직무와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중요하고 단순 나열식은 피해야 한다. 그 경험을 통해 어떤 역량이 늘어났고 어떤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됐는지를 보여줘야 한다.” (강홍민·이도희 기자, 2017.03.07)

가장 먼저 정보 득템하려면? 채용설명회 200% 활용법

“본격적인 하반기 채용 시즌이 곧 시작된다. 채용에 대한 가장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는 곳은 ‘채용설명회’. 기업 인사담당자를 직접 만나 궁금한 것을 ‘대놓고’ 물어볼 수 있는 놓칠 수 없는 기회다.” (박해나 기자, 2016.08.23)

phn0905@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