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6기 모집…‘New ICT 시대’를 이끌 대학생 리포터 육성

입력 2017-07-20 11:33



[캠퍼스 잡앤조이=이신후 인턴기자] SK텔레콤이 대학생 기자단 프로그램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6기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는 SK텔레콤이 2009년부터 시작한 이래 약 300명 이상의 대학생 리포터를 육성·배출한 프로그램이다.

캠퍼스리포터로 선발된 대학생은 20대의 시각으로 SK텔레콤의 상품·서비스와 새로운 정보통신기술(ICT), 최신 캠퍼스 트렌드 등을 분석하고 제작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Contents Creator)’ 임무를 수행한다.



이번 16기부터는 영상 크리에이터, 디자인 기획자, 엔터테이너 총 3개 분야에서 모집한다.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초고속 무선통신의 발전에 힘입어 ‘모바일 스낵 비디오의 전성시대’가 열린 요즘, SK텔레콤 역시 흐름에 발맞춰 콘텐츠 기획·제작능력뿐만 아니라 본인만의 개성과 끼를 갖춘 인재를 찾는다.



SK텔레콤은 New ICT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선발된 리포터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방침이다. 활동 기간 동안 SK텔레콤의 다양한 상품·서비스 체험 우선권을 부여하고, SK텔레콤 기업 행사 취재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SK텔레콤 실무 담당자 인터뷰 및 강연, 해외 탐방(우수 활동자 대상)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리포터로 선발될 시 5개월 동안 개인·팀 미션을 통해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보고서, 캠퍼스 공감 콘텐츠, SK텔레콤 기업 뉴스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6기가 제작한 콘텐츠는 기존 공식 SNS 채널(블로그, 페이스북, 네이버 포스트)과 새로운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TV캐스트 등)에 게재해 SK텔레콤과 20대가 소통하는 창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SK텔레콤은 7월 31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고, 실기 전형을 거쳐 2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8월 3주차에 최종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리포터들은 8월 3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6기’는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 및 휴학 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blog.naver.com/sktreporte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운영사무국 이메일(sktreporter@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sinoo@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