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프로듀서? 이젠 진짜 프로듀서!…채용 진행 중인 엔터테인먼트사

입력 2017-06-27 13:43
수정 2017-07-04 09:44





[캠퍼스 잡앤조이=이신후 인턴기자] 가수가 되고 싶은 101명의 소년이 서로 대결을 펼치고, 대중에게 어필해 높은 순위를 차지하면 살아남는 방송이 최근 막을 내렸다. ‘프로듀스101(시즌1·2)’이라는 프로그램은 ‘국민 프로듀서’라는 단어가 만들어질 정도로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에 엔터테인먼트에 주력하는 기업도 덩달아 주목받는 중이다. 관련 직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때, 중반기 채용을 진행 중인 기업의 소식을 모아봤다.

보아,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엑소 등 이름만 들어도 아는 가수를 키워낸 에스엠엔터테인먼트가 뉴미디어마케팅팀, 포토팀, 아티스트기획실 담당자를 모집한다. 뉴미디어마케팅팀의 경우 선발될 시 영상 콘텐츠 채널 운영, 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아티스트 홍보 프로모션 업무를 담당한다. 필수 지원자격으로는 음악·영상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분야 기획 경력자, 제안서나 프레젠테이션 등 문서 작업에 능통한자,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난 자, 관련 업무 경력 3년 이상 보유자다. 유튜브를 비롯한 동영상 플랫폼 운영 경험이 있거나 홍보 및 광고 대행사 업무 경험이 있다면 우대한다.

아티스트기획실에서 트레이닝 담당자를 모집 중이다. 담당 업무는 외국인 연습생 케어 및 교육, 부서업무 통역 및 번역, 기타 부서 내 행정업무, 필요시 해외 현지파견 등이다.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중 1개 이상의 언어가 모국어이거나 소통이 가능하다면 지원할 수 있다.

모든 부문의 근무형태는 1년 계약직으로,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수습기간 3개월을 거쳐야 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2차 면접,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서를 채용 홈페이지(recruit.smentertainment.com)를 통해 접수하면 지원이 완료되며, 마감일은 각각 6월 30일(뉴미디어마케팅), 7월 4일(아티스트기획실)이다.

FT아일랜드, AOA, 유재석, 이국주 등 유명한 가수와 예능인을 관리하는 에프엔씨엔터테인먼트는 경력의 경우 회계·정산팀(6년 이상), A&R팀(2년 이상), 신입 및 경력의 경우 기획팀, 팬마케팅팀, 해외사업부문 직원을 채용한다. 취업포털 사람인의 이력서 양식으로 작성해 사람인을 통해 온라인 지원하면 된다.

회계·정산팀은 경력 6년 이상인 자의 지원을 받으며, 선발 시 회계 및 정산 등 행정업무를 맡는다. 근무형태는 정규직이다. A&R팀은 경력 2년 이상인 자면 지원할 수 있다. 영어 가능자라면 우대한다. 음원 수집, 콘서트, 방송관련 음원을 정리하고 전반적인 앨범 진행업무를 수행한다. 근무형태는 계약직으로, 3개월 후 정규직으로 전환 가능하다. 모두 6월 30일까지 서류접수를 받는다.

기획팀은 아티스트 음원 및 앨범 컨셉·프로모션 기획, 음원 및 앨범 발매 유통 정리, 아티스트 관련 컨텐츠 총괄기획 및 제작업무를 맡는다. 4년제 대졸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팬마케팅팀 아티스트 팬마케팅 업무와 팬클럽·팬미팅 기획 및 운영한다. 대학교 학위 수여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해외사업팀의 수행업무는 영미권 및 중화권 비즈니스 및 공연업무다. 따라서 영어와 중국어로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요한다. 모든 부문의 근무형태는 계약직으로, 3개월의 기간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각각 6월 30일(기획), 7월 11일(팬마케팅), 8월 7일(해외사업)에 서류전형을 마감한다.

사람엔터테인먼트는 조진웅, 이제훈, 이하늬, 한예리 등 유명배우들이 있는 회사다. 연예인 매니저, 임원 수행비서, 홍보팀 사진담당 인턴을 선발한다.

매니저는 대학 졸업자, 1종보통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영어 가능자, 컴퓨터활용능력이 우수한 자라면 우대한다. 임원 수행비서는 자사의 임원을 수행하고, 스케줄링 및 업무를 보조하는 역할이다. 여성이자 대학 졸업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영어 가능자, 문서작성 우수자, 언론정보·비서학 등 관련 전공자라면 우대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이며, 각각 8월 4일과 8월 6일까지 사람인을 통해 서류 지원을 받는다.

홍보팀 사진담당 인턴은 자사 소속배우의 홍보용 사진을 촬영하는 업무를 맡는다. 사진 편집프로그램을 다룰 줄 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방송 및 영상 관련 전공자라면 우대하며, 지원할 때 포트폴리오는 필히 제출해야 한다. 서류전형 마감일은 8월 4일이다.

아이유, 지아 등 유명 가수가 속한 로엔엔터테인먼트가 ‘1theK’ 유투브 운영 지원 및 모니터링 담당 인턴을 선발한다. 유투브 컨텐츠 오퍼링 및 운영 경험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영어 가능자,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등 디자인 프로그램 활용 능력 우수자를 우대한다. 월 급여는 160만원이며, 사람인을 통해 입사 지원하면 된다. 서류전형은 7월 16일 마감한다. 자세한 사항은 채용 담당자(02-2280-7799)에게 문의하면 된다.

sinoo@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