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동물사랑배움학교' 참여 유치원·초등학교 모집

입력 2026-06-24 11:00
농식품부, '동물사랑배움학교' 참여 유치원·초등학교 모집

내달 8일까지 접수…생명 존중·반려 문화 교육 및 동물 교감 진행



(서울=연합뉴스) 김세린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전국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2026년 동물사랑배움학교' 참여 신청을 받는다고 24일 밝혔다.

동물사랑배움학교는 미래세대의 생명 존중 의식을 높이고 책임 있는 반려동물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방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지원 대상을 작년보다 6개교 늘린 75개교로 확대하고, 다함께돌봄센터와 지역아동센터 등 학교 밖 교육기관도 지원한다고 농식품부는 전했다.

선정된 기관에는 전문 강사가 방문해 총 3회의 교육과 동물 교감 시간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포스터의 큐알(QR)코드를 스캔해 신청하면 된다.

이연숙 농식품부 동물복지정책과장은 "학생들이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를 통해 생명 존중 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athen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