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무장애관광 활성화 프로모션 참여기관 공모

입력 2026-02-09 08:55
관광공사, 무장애관광 활성화 프로모션 참여기관 공모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다음 달 6일까지 무장애관광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인 '모두의 봄, 열린여행'에 참여할 지방자치단체와 관광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열린관광지를 운영하는 지자체를 비롯해 무장애 관광 상품을 취급하는 여행사와 투어패스 업체, 숙박·식음료·카페 등 민간 관광시설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입장료·체험료 할인, 패키지여행 혜택, 투어패스 특별가 구성 등 자체 할인 또는 혜택을 제안해서 신청하면 된다.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기관과 해당 서비스는 '대한민국 구석구석'과 '열린관광 누리집' 등 관광공사의 주요 플랫폼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홍보된다.

관광공사는 참여기관에 대해 무장애 관광지 사업 공모와 우수 열린관광지 평가 시 가점을 부여하는 등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다.

'모두의 봄, 열린여행' 프로모션은 오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계기로 무장애관광을 활성화하고 관광 취약계층의 여행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4월 한 달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열린관광 모두의 여행 누리집(access.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지영 관광공사 열린관광콘텐츠팀장은 "장애인과 영유아 동반 가족, 고령자 등 관광 취약계층 31%를 포함해 국민이 모두 차별 없이 여행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캠페인"이라고 말했다.



pseudoj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