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스냅] 삼성전자, 해외 삼성페이 결제에 아멕스 추가

입력 2026-02-03 09:41
[테크스냅] 삼성전자, 해외 삼성페이 결제에 아멕스 추가

SKT-하나카드, 해외여행 고객에 요금제·카드 연계 혜택

리벨리온-워크인텔리전스, 특허 AI 혁신 MOU 체결

SKT, WBA 글로벌 ESG 평가 지표 아시아 1위



▲ 삼성전자[005930]는 삼성 월렛으로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에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를 추가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는 4일부터 삼성카드[029780]에서 발행한 아멕스 카드가 대상이며 추후 지원 카드사를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 월렛 사용자는 해외에서 '마스터카드', '비자'뿐만 아니라 아멕스 카드로도 실물 카드 없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삼성 월렛을 통한 결제는 NFC(비접촉식 결제)를 지원하는 전 세계 아멕스 가맹점에서 가능하다.



▲ SK텔레콤[017670]은 하나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T로밍과 '트래블GO 체크카드' 이용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SK텔레콤 바로(baro) 요금제에 가입하고 해외에서 하나카드 '트래블GO 체크카드'로 1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2만 하나머니를 익월 말 지급받게 된다. 1인당 1회 참여 가능하며 프로모션은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된다.



▲ AI 반도체 스타트업 리벨리온은 AI 버티컬 기업 워트인텔리전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특허AI 혁신 및 글로벌 AI 사업개발 협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워트인텔리전스의 자체 특허 특화 거대언어모델(LLM) 모델·'AI 레디 데이터'와 리벨리온의 고성능·저전력 NPU 아톰맥스 기반 AI 인프라를 결합해 기업의 기술문서를 안전하게 처리하면서도 실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특허 AI 서비스를 공동으로 추진한다.



▲ SK텔레콤은 비영리 독립 평가기관 WBA가 발표한 DIB(디지털 포용성 지표) 평가에서 글로벌 6위, 아시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DIB는 세계 주요 기술 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직면하는 윤리적·사회적·기술적 책임 이행 수준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글로벌 ESG 평가 지표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