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I운용-피델리티 제휴 펀드…미국 AI 테크주 펀드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지연 기자 = KCGI자산운용은 2일 글로벌 자산운용사 피델리티 인터내셔널과 제휴해 만든 'KCGI피델리티미국AI테크목표전환형[채권혼합]' 펀드를 출시하고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피델리티의 글로벌 리서치 역량을 활용해 발굴한 미국 인공지능(AI) 테크 주식을 주된 투자 대상으로 한다. 지난달 양사의 전략적 제휴 이후 출시하는 첫 상품이다.
해외주식 50% 미만, 채권 50% 이상으로 구성되는 채권혼합형 펀드로서 목표 수익률 7%를 달성할 경우 국내 채권에 투자하는 채권형으로 전환된다.
해외주식에 투자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환율변동에 대비해 달러 자산에 대해 일정 수준으로 환헤지를 할 예정이다.
이 펀드는 피델리티가 엄선한 미국 기술주 유니버스 중 확신도가 높은 50여개 종목을 추리고, 그 안에서도 20~40개의 정예 종목으로 구성한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여기에 KCGI자산운용이 해당 모델포트폴리오 종목 중 시가총액이 낮거나 유동성, 거래량이 적은 기업은 제외하는 더블 체크 구조로 운용된다.
KCGI자산운용은 "최근 생성형 AI와 로봇, AI를 활용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의 발전 속도가 가파르고 시장 수요도 크게 늘고 있어 AI 시장 전망은 밝다"며 "다만 AI가 대규모 투자를 수반하는 만큼 관련 현금흐름이나 투자 여력 등을 꼼꼼히 따져 투자하는 옥석 고르기가 중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