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리더 안전 포럼' 개최…중대재해 근절 앞장

입력 2026-01-29 15:06
한화솔루션 '리더 안전 포럼' 개최…중대재해 근절 앞장

남정운 대표 등 안전보건환경 경영위원회 위원 참석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은 29일 여수공장에서 '리더 안전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남정운 대표, 안인수 생산안전총괄 등 안전보건환경 경영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했다.

서울 본사와 울산, 대전 등 주요 사업장의 임원들도 라이브 영상을 통해 실시간으로 행사에 참여해 안전 경영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포럼에서는 산업 안전에 특화된 컨설팅 기업이 석유화학 산업의 실제 사고 사례와 최신 정책 및 동향을 소개했다. 또 안전 리더십 진단과 함께 구체적인 실천 방안에 대해 참석자들과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화솔루션은 리더 중심으로 기존 사고 예방 관리 체계를 한층 강화해 중대 재해를 철저하게 방지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은 무사고·무재해 사업장 실현을 위해 남 대표를 비롯해 주요 임원으로 구성된 안전보건 경영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또 현장 안전 강화를 위한 ▲ 사물인터넷(IoT) 기반 실시간 스마트 방재 플랫폼 ▲ 관리감독자 안전 리더십 코칭 및 저연차 직원 멘토링 제도 ▲ 현장 필수 안전 수칙 '세이프티 골든 룰' 준수 켐페인 등 다양한 제도도 시행 중이다.

남 대표는 "중대재해는 철저히 근절되어야 하며, 조직의 리더가 책임을 다해 사고 예방에 앞장서야 할 것"이라며 "무사고·무재해 사업장 실현을 위해 각 사업장 리더가 모범이 돼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burni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