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영섭 KT 대표 "고객 신뢰 회복에 만전…AX 역량도 강화"

입력 2026-01-02 10:50
[신년사] 김영섭 KT 대표 "고객 신뢰 회복에 만전…AX 역량도 강화"



(서울=연합뉴스) 박형빈 기자 = 김영섭 KT[030200] 대표는 2일 임직원 대상 신년사에서 "고객 신뢰 회복 과정에 전 임직원이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김 대표는 "장기간의 조사 및 대책 마련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한 많은 임직원에게 각별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이번 침해사고에서 보듯 이제 전통적인 IT 영역·특정 부서만이 아니라 네트워크, 마케팅, CS 등 우리가 하는 일상의 모든 업무가 침해 공격의 대상이자 반드시 지켜야 하는 정보보안 대상"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런 인식의 전환 없이는 일상화되고 지능화되는 침해·정보보안 리스크를 방어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전방위 보안 혁신 노력과 더불어 '열정'과 '속도'의 2026년 '붉은 말의 해'에도 AX 역량 강화와 이를 기반으로 한 혁신·과감한 도전을 이어 나간다면 고객과 시장이 인정하는 최고의 AX 혁신 파트너로 지속 성장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binz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