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스냅] 유튜브, CJ온스타일과 쇼핑 제휴 프로그램 협업
카카오벤처스 패밀리 7곳 CES 2026 참여
토스 '차보험 비교 2.0' 이용자 5배 증가
번개장터, 연말 리커머스 축제 '번개프라이데이' 개최
▲ 유튜브는 CJ온스타일과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파트너 협업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유튜브는 상품 판매 연동을 넘어 '발견형 쇼핑' 경험을 강화하고 크리에이터와 동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카카오벤처스는 자사가 투자한 7개 기업이 내년 1월 6일∼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CES에는 뉴로티엑스와 레티널, 리콘랩스, 루먼랩, 오믈렛, 컨포트랩, 포트래이가 참여한다.
▲ 토스는 연말을 맞아 '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2.0' 성과를 분석한 결과 이용자 수가 5배 늘고, 2명 중 1명꼴로 더 낮은 보험료를 안내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보험료 계산 정확도와 신뢰성을 꾸준히 높여온 데 따른 변화라고 토스는 설명했다.
▲ 번개장터는 5일∼31일 연말 프로모션인 '번개 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블랙프라이데이로 이어지는 소비 흐름 속에서 '새것' 대신 '내 것'을 찾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안하기 위해 처음 기획됐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