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총, 다음 달 26일까지 한국노사협력대상 후보기업 모집

입력 2025-11-24 12:00
경총, 다음 달 26일까지 한국노사협력대상 후보기업 모집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한국경영자총협회는 다음 달 26일까지 '제38회 한국노사협력대상' 후보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경총은 1989년 한국노사협력대상을 제정한 이래 매년 노사협력을 통해 성장·발전한 기업을 선발하고 있다.

시상은 대기업 부문(근로자 1천명 이상)과 중견·중소기업 부문(근로자 1천명 미만)으로 나뉘며 부문별로 대상과 우수상을 수여한다.

심사는 노사협력·복리후생, 생산성향상운동 추진·성공 정도, 인적자원 개발 노력·성과, 산업재해 현황·예방, 국가·사회공헌, 최고경영자의 경영철학·실천 노력 등 6개 영역에서 이뤄진다.

경영계, 노동계, 학계, 언론계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후보 기업을 직접 방문해 심층 인터뷰 등을 거쳐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시상식은 내년 4월 말에서 5월 초 사이에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총 홈페이지(www.kefplaz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근 경총 상근부회장은 "노사 간 대화와 협력은 기업 경쟁력 강화와 국가 경제 성장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토대"라며 "경총은 한국노사협력대상을 통해 협력적 노사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bing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