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캐스퍼 굿즈 당선작 발표…'르르르' 굿즈 펀딩 개시도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현대차는 캐스퍼 출시 4주년을 기념한 '2025 캐스퍼 굿즈 디자인 공모전' 당선작을 30일 공개했다.
공모전 주제는 디지털 페이스 캐릭터 '디보'를 활용한 굿즈 디자인으로, 총 290개 팀이 참여해 745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현대차는 심사를 통해 총 3팀의 우수작을 선정했고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50만원을 수여했다.
대상은 '디보 시트백 수납함'(강보경)이고 최우수상은 '디보 딩 문콕 방지 도어가드'(홍운경·송민경), 우수상은 '디보 풉백'(이예은)이다.
현대차는 참여 열기를 반영해 당초 계획에 없던 장려상(4팀)을 신설하고 각 20만원을 지급했다.
선정된 작품은 현대차의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소셜미디어(SNS) 마케팅 채널 '르르르' 굿즈에 대한 크라우드 펀딩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펀딩을 통해 '르르르' 마스코트를 봉제 인형으로 형상화한 '어디라도 함께 데구르르르 키링', 볼펜·노트·파우치 등으로 구성된 '책상 위로 데구르르르 세트' 두 가지를 판매할 계획이다.
펀딩은 이날 오후 5시부터 다음 달 28일 자정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진행된다.
bing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