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LoL 국제대회 '2025 ASI' 한국어 중계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SOOP[067160]은 오는 10월 6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아시아 쇼다운 인비테이셔널(ASI) 공식 중계 방송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신설된 ASI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LoL 1부 리그 중위권 팀들을 초청해 치러지는 대회다. 최상위 국제대회인 월드 챔피언십 무대에는 오르지 못했지만, 각 지역에서 오랫동안 팬들로부터 사랑받아온 강팀들이 출전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 리그인 LCK 대표로는 디플러스 기아[000270], BNK 피어엑스, 농심[004370] 레드포스가 출전하며 중국 리그 LPL에서는 징동 e스포츠(JDG), 웨이보 게이밍(WBG), 닌자스 인 파자마스(NIP)가 참가한다.
대회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그룹 스테이지를 진행해 상위 4개 팀이 녹아웃 스테이지로 진출하며, 10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녹아웃 스테이지에서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한국어 방송은 김수빈·채민준 캐스터와 김동준·고수진 해설이 맡아 전문성과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SOOP은 추석 연휴 기간 경기를 지켜볼 팬들을 위해 승부 예측과 드롭스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 한국 팀이 녹아웃 스테이지에 진출할 경우 잠실 DN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뷰잉파티도 개최할 계획이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