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냅] 지오영, SBTi 승인 획득…글로벌 ESG 경영 가속

입력 2025-09-23 14:42
[바이오스냅] 지오영, SBTi 승인 획득…글로벌 ESG 경영 가속

동국제약, 헤어 클렌징 패드 '마데카 정수리를 닦자' 출시

젬백스, 진행성핵상마비 2상 연장 임상 투약 완료



▲ 지오영은 의약품 유통업계 최초로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 이니셔티브 SBTi로부터 온실가스 감축 목표 승인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지오영은 의약품 유통업계 최초로 2023년 대비 2034년까지 차량 연료 사용·냉난방 등 사업 운영에서 발생하는 직접 배출(Scope 1)과 물류센터·사무실 전력 사용에 따른 간접 배출(Scope 2)을 60% 줄이기로 했다. 아울러 제약사 제조·구매·조달·운송 등 공급망 전반에서 발생하는 간접 배출(Scope 3)을 35% 감축하겠다는 목표도 국제적으로 승인됐다. 지오영 조선혜 회장은 "SBTi 승인을 계기로 국제적 수준의 ESG 경영을 실천하고,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책임 있는 공급망을 구축해 미래 세대를 위한 기후 위기 대응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동국제약[086450]은 헤어 전용 클렌징 패드 '마데카 정수리를 닦자'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 임상을 받은 노세범 헤어 클렌징 패드로, 정수리 냄새와 유분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모발의 볼륨을 살려주는 신개념 두피 케어 제품이다. 패드 한쪽은 부드러운 순면 소재로 자극 없이 세밀한 클렌징이 가능하며, 다른 한쪽은 오돌토돌한 엠보싱 면으로 두피 마사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병풀 추출물과 식물 유래 성분이 함유돼 두피를 진정시키고 보호해 주며 숯, 실리카, 징크리시놀리에이트 성분이 유분기와 정수리 냄새 제거에 도움을 준다.



▲ 젬백스앤카엘은 진행성핵상마비(PSP) 치료제 'GV1001'의 2상 연장 임상시험 투약을 모두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젬백스는 2023년 6월 첫 환자 등록으로 PSP 2상 선행 임상시험을 시작했으며, 이후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을 받아 선행 임상시험을 완료한 환자 중 동의한 환자 67명을 대상으로 한 연장 임상시험까지 총 18개월의 시험을 진행했다. PSP 2상 임상시험 결과는 향후 데이터 분석을 거쳐 임상시험수탁기관(CRO)으로부터 수령할 예정이다. (서울=연합뉴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