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AI 활용 교육 신설…"중기 실무형 인재 양성"

입력 2025-08-05 09:57
중진공, AI 활용 교육 신설…"중기 실무형 인재 양성"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중소기업 현장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생성형 AI활용 업무혁신 클래스'를 신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형 AI를 실무에 적용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뒀다. 보고서 자동화와 세무신고 지원, 자금흐름 분석 등 현장 업무에 AI를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로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 과정은 생성형 AI를 이해하고 기초 활용법을 실습하기 위한 '생성형AI 톺아보기'(9월 4일·서울)와 회계·세무 업무에 AI를 활용하기 위한 'AI가 바꾸는 재무회계 업무'(9월 9∼10일·안산) 두 개다.

중소기업 임직원이면 중진공 연수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중진공은 내년부터는 기획과 인사, 마케팅, 품질 등 다양한 직무에 맞춰 AI 활용 역량 강화 교육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AI는 우리 산업의 성장을 좌우하는 핵심기술"이라며 "중소기업 재직자들이 AI 기술을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