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中 혁신기업 탐방 콘텐츠 '차이나핏 GO' 공개

입력 2025-07-11 15:18
미래에셋증권, 中 혁신기업 탐방 콘텐츠 '차이나핏 GO' 공개



(서울=연합뉴스) 황철환 기자 = 미래에셋증권[006800]은 중국 혁신기업 현장 탐방 콘텐츠인 '차이나핏 GO' 시리즈를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에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세계적 기술 기업들의 본거지가 된 중국 선전과 광저우 현지를 직접 찾아 중국 혁신기업들이 보이는 저력의 근원이 무엇인지 살펴봤다는 것이다.

시리즈 첫 화의 주제는 '전기차와 자율주행'으로, 세계 최대 전기차 제조사 비야디(BYD)와 자율주행 혁신기업 포니닷에이아이(Pony.ai) 탐방 현장이 담겼다.

비야디에선 핵심기술인 블레이드 배터리의 폭발실험을, 포니닷에이아이에서는 레벨4 자율주행 택시에 실제 승차해 갑작스러운 끼어들기나 차선 변경에 안정적으로 대응하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2화에선 세계 최대 드론 제조업체 DJI와 도심항공모빌리티(UAM) 기업 이항(EHang)이, 3화에선 유비테크(UBTECH)와 두봇(DOBOT) 등 산업용 로봇암(Robot ARM)과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 기업들이 조명된다.

미래에셋증권은 "혁신을 주도하는 중국 기업들의 현장을 생생히 전달해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양질의 투자정보 콘텐츠로 투자자들의 올바른 투자 판단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wangc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