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맞춤 관리하는 '매니지드 서비스 센터' 개소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KT[030200]가 서울 KT동작지사에 클라우드 설루션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전용 관제 센터인 'KT 매니지드 서비스 센터'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클라우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이 센터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아마존웹서비스(AWS), KT클라우드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기술 지원과 장애 대응, 비용 분석 등 업무를 365일 수행한다.
이를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안정성과 성능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감지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센터 전문 인력은 클라우드 상품 정보와 정책 설정, 클라우드 자원 사용량을 분석해 고객사가 요구하는 최적의 비용으로 인프라를 설계하고, 적절한 클라우드 서비스 용량을 제안하는 업무도 수행한다.
이를 통해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CSP) 서비스를 비롯해 KT의 신규 클라우드 설루션 'KT 매니지드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해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MSP) 시장 확대를 꾀할 예정이다.
KT 매니지드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초기 비용을 부담하지 않고, 월 이용료만으로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관리형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다.
hyun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