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보틱스, 로봇·AI 전문인력 공채…5월 6일까지 서류접수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두산로보틱스는 로봇·인공지능(AI) 관련 우수 전문인력 확보를 위한 경력직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지능형 로봇 설루션 및 휴머노이드 선행 기술 확보를 위한 로봇 연구개발(R&D), 휴머노이드/AI, 전략, 운영/품질 등 6개 부문, 36개 직무에서 이뤄진다. 이날부터 오는 6일까지 채용 홈페이지 '커리어 두산'에서 원서를 접수한다.
두산로보틱스는 실무면접 및 역량 검사, 최종 면접을 거쳐 오는 7월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두산로보틱스는 김민표 대표 취임 이후 그간 하드웨어 중심의 사업을 '지능형 로봇 설루션'으로 전환하는 한편 휴머노이드 기술 확보를 위한 투자도 병행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하반기에는 AI·소프트웨어 및 휴머노이드 R&D 조직을 신설하고 최적의 로봇 연구개발 환경을 보유한 통합 R&D 센터도 구축할 예정이다.
두산로보틱스 관계자는 "회사의 사업 방향성이 바뀌는 만큼 우수한 인력을 조기에 확보하는 게 최우선 과제"라며 "미래 성장산업인 AI, 로봇 등의 분야에서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싶은 우수 인재들이 많이 도전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