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분말조미료 시장 진출…참치다시 출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동원F&B[049770]는 '동원 참치다시'를 출시하며 분말조미료 시장에 진출한다고 16일 밝혔다.
동원 참치다시는 기존 참치농축액에 다양한 재료를 넣어 분말 형식으로 가공해 제조한 제품으로, 55년간 축적한 동원F&B의 참치 가공기술을 접목해 개발했다.
동원F&B는 지난 2022년 동원 참치액을 출시했고 작년 매출이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자 새로운 조미료를 추가로 선보였다.
동원F&B 연구진은 어획한 참치를 5시간 이상 끓여 참치농축액을 추출하고 국내산 꽃게와 붉은 대게, 멸치, 다시마, 새우 등을 첨가해 감칠맛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연구 개발을 진행했다.
연구진과 마케터가 매일 아침 동원식품과학연구원에 모여 콩나물국과 잔치국수를 끓여 가며 최적의 감칠맛 배합을 찾았고, 지난해 말 제품 출시를 결정했다.
분말조미료는 지난 1980∼1990년대 소고기 기반의 1세대 제품이 산업 성장을 주도했고 이후 2세대와 3세대로 각각 천연조미료, 액상·코인형 조미료가 등장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참치를 활용한 분말형 조미료 제품은 이번에 처음 시도한 것으로 5천억원 규모로 성장한 분말형 조미료 시장에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