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설 선물 판매 돌입…'푸른 뱀의 해' 금메달부터 주류까지

입력 2024-12-23 08:53
편의점 설 선물 판매 돌입…'푸른 뱀의 해' 금메달부터 주류까지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들이 설 선물 판매를 개시했다.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뱀을 모티브로 한 금메달부터 주류까지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GS25는 '우리동네 선물가게'를 테마로 820여종의 설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고물가 장기화 속 가성비 선물 선호 추세를 고려해 550여종은 1만∼10만원 미만으로 준비했다.

GS25 관계자는 "새해를 기념하려는 특별 소비 수요부터 가성비 상품을 찾는 일반 소비 수요 등을 고려해 3V(Value·Variety·VIP, 가치·다양성·우수고객) 콘셉트로 설 선물을 준비했다"며 "특히 가성비 상품을 늘리고 사전 파격 행사를 강화해 명절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GS25는 금·은메달 세트(399만원)와 색채 은메달(22만원) 등 뱀의 해 메달 3종과 뱀 골드바 4종을 판매한다. 이들 7종은 가까운 GS25 매장이나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주문 후 배송받을 수 있다.

푸른 뱀 에디션으로 기획된 전통주와 사케, 위스키 등도 특별 선물세트로 출시됐다.

12년 숙성 푸른뱀 라벨 고구마 소주와 화요 53% 청사 에디션, 디아블로 청사 에디션, 조니워커 블루 청사 에디션 등을 주류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GS25는 안마의자와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LG전자 가전 구독 상품과 한화리조트와 연계한 호텔·리조트 숙박 예약권을 전국 최저가로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고객의 목돈 지출 부담을 덜어주고 알뜰한 효도 여행을 위해 준비한 선물이라고 GS25는 설명했다.



세븐일레븐도 설 선물 400여종 판매에 나선다. 세븐일레븐은 소비 트렌드 중 하나인 '옴니보어'(탈 고정관념 및 개인 소비 중시)' 콘셉트로 이색적인 선물 세트부터 전통적인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세븐일레븐도 푸른 뱀의 해를 기념해 한국금거래소 뱀 하트 골드바 등 순금 상품을 준비했다.

해당 상품은 시세를 반영해 3차례에 걸쳐 판매하며, 한국금거래소가 인증한 보증서를 동봉했다.

세븐일레븐은 금값이 치솟자 한국금거래소 실버 불리온 메달세트와 실버바(1천000g) 등 은제품도 선물로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또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에서 화제성 있는 상품을 모은 'MD(상품기획자) 추천 20' 선물 목록을 선보인다.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50년 전통 '해운대 암소갈비집'의 양념갈비 세트, 스타셰프 최현석의 '한돈한우 함박스테이크' 등이다.

3만원대 미만 햄, 식용유 등 선물세트부터 5만원 미만의 국내산 참조기(20미) 세트, 10만원 미만의 과일 11종 세트, 13만∼50만원 미만 가격대의 정육세트 등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설 선물로 비발디파크 스키·보드 리프트 5시간 이용권과 스노위랜드(눈썰매장) 또는 오션월드 종일권을 온오프라인 최저가에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설 명절 선물로 한우세트와 과일, 통조림 등 전통적인 실속 선물세트부터 실용적인 소형가전까지 214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이날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인기 명절 선물세트 24종을 선정해 20% 할인한다.

할인 대상은 우미학1등급한우선물세트A와 셀렉트미국산LA갈비구이세트, 안동사과세트 등 신선식품과 2만∼4만원대의 식용유·통조림세트와 생활용품세트 등 매년 명절에 인기를 끈 상품이다.

해당 상품들은 이마트24 매장에서 카탈로그를 보고 결제한 뒤 원하는 장소로 배송받으면 된다.

이마트24는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설 선물 할인 품목을 전년 대비 두 배 늘렸고, 전체 상품 가운데 절반 이상을 5만원대 이하의 '실속형 상품'으로 구성했다.

5만대 이하로 구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는 '저탄소인증장수사과'와 '저탄소샤인머스켓세트', '실속반건시세트' 등 과일선물세트와 통조림·조미료 선물세트가 있다. 치즈, 소시지, 어묵 등 간편식 선물세트도 3만∼5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 또한 푸른 뱀의 해를 기념한 골드바와 조니워커 등 주류 상품을 판매한다.

이밖에 1인 가구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시티파이 스타일랩 미니의류관리기'와 부모님을 위한 효도상품이면서 젊은 고객도 많이 찾는 '풀리오 마사지기', '편백숲 좌훈족욕기' 등을 설 선물로 선보인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