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증권, 사내 동아리 아이디어 발표회…"소통 문화 확산할 것"

입력 2024-12-18 09:45
iM증권, 사내 동아리 아이디어 발표회…"소통 문화 확산할 것"



(서울=연합뉴스) 이민영 기자 = iM증권은 지난 17일 사내 동아리 'iM Exciting'의 아이디어 발표회를 진행해 직원 간 신사업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고 18일 밝혔다.

iM증권의 사내 동아리는 젊은 직원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공모해 조직의 역동성을 높이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8월 7개 팀을 선발해 활동해 왔다.

각 동아리는 과장 이하 직원 5명 내외로 구성됐으며 지난 3개월간 마케팅과 신사업에 대한 아이디어, 성과 향상을 위한 혁신과 시너지 강화를 위한 상생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검토했다.

이날 진행된 발표회에서는 리테일 영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영업 활동과 초기 단계 비상장 기업 투자,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상담 서비스·기술적 분석 시스템 개발 등 신규 서비스 개발, 계열사와의 시너지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기됐다.

iM증권은 발표된 아이디어 모두를 실행할 수 있도록 현업 부서에서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iM증권 관계자는 "소통은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는데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라며 "소통의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mylux@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