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LG AI연구원과 파트너십…한컴어시스턴트에 엑사원 활용

입력 2024-12-12 09:28
한컴, LG AI연구원과 파트너십…한컴어시스턴트에 엑사원 활용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한글과컴퓨터[030520](한컴)가 LG AI연구원과 인공지능(AI)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컴은 문서 설루션 기술력 및 폐쇄망 환경에서의 안정적인 AI 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LG AI연구원의 거대언어모델(LLM) '엑사원'을 활용해 신뢰도 높은 AI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AI 설루션 '한컴어시스턴트', '한컴피디아' 실증 사업에 엑사원을 AI 엔진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온디바이스 AI 사업 분야에서도 협력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한컴은 전했다.

배경훈 LG AI연구원장은 "LG AI연구원은 세계적 수준의 초거대 AI 모델 엑사원을 기반으로 AI 에이전트 기술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공공 부문을 비롯해 국내 오피스 설루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컴과의 협력을 통해 기업용 AI 서비스 확대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LG AI연구원과 협력하며 AI 기술 강화 및 서비스 영역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각 사의 강점을 적극 활용해 공공과 민간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고 국내 AI 생태계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hyuns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