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사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인증 획득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는 자체 개발한 4가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코트라(KOTRA) 주관 '세계일류상품' 인증에서 국내 독감백신 중 유일하게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산업부가 향후 7년 이내 글로벌 점유율 5위 이내에 진입할 가능성이 높은 품목을 선정, 세계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스카이셀플루는 최근 3년간 연평균 수출 증가율이 국가 전체 수출 증가율보다 높아진 점과 누적매출 3천900억원을 돌파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백신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점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고 회사가 전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인증으로 KOTRA, 한국수출입은행, IBK기업은행 등 국내 10여개 기관으로부터 ▲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교육 및 지원 ▲ 금융거래 우대 및 컨설팅 ▲ 유공자 포상 등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세계일류상품 인증 로고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은 "스카이셀플루가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독감백신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진정한 의미의 세계일류상품이 될 수 있도록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