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온라인 식품사업 본격화…내년 상반기 전용앱 출시
'롯데마트 제타'로 명명…2026년 부산 오카도 물류센터 가동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마트·슈퍼는 내년 상반기 그로서리(식품) 전문 애플리케이션 '롯데마트 제타'를 출시하고 온라인 그로서리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6일 밝혔다.
롯데마트·슈퍼는 전날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2025 파트너스 데이'에서 이런 계획을 공개했다.
롯데마트 제타 출시는 롯데마트·슈퍼가 야심 차게 준비해온 온라인 그로서리 사업의 출발점이다.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2026년 1분기 세계적인 온라인 유통업체인 오카도 스마트 플랫폼이 적용된 부산 첨단 물류센터(CFC)를 가동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2032년까지 CFC를 전국 6개로 확대해 온라인 식품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올해로 3회째인 파트너스 데이는 한해 사업 성과에 대해 협력사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차년도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 자리에서 롯데마트는 구리·천호점을 포함한 오프라인 매장 신규 출점과 그로서리 전문 매장 등으로의 재단장 작업을 통해 양적, 질적 성장을 동시에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롯데슈퍼 가맹사업 확대도 확대한다. 이를 위해 연내 새로운 가맹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는 "지난해 마트와 슈퍼의 통합에 이어 지난달 이커머스(전자상거래)사업부의 'e그로서리 사업단'을 품으며 온오프라인 통합 리테일 기업으로 거듭났다"고 강조했다.
이어 "협력사와 함께 질적 성장을 이뤄 '넘버원 그로서리 마켓'이 될 것"이라고 의지를 다졌다.
luch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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