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미애 의원 "'독도의 날' 지우는 해수부…경위 밝혀야"

입력 2024-10-25 11:13
임미애 의원 "'독도의 날' 지우는 해수부…경위 밝혀야"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최근 서울 지하철 일부 역사와 전쟁기념관에 있던 독도 조형물이 철거된 일을 놓고 논란이 인 데 이어 해양수산부 공식 블로그에서 독도 관련 게시물이 사라지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임미애 의원은 해수부 공식 블로그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독도의 날'(10월 25일) 특집 게시물이 한 건도 없었다고 25일 밝혔다.

그동안 해수부는 매년 공식 블로그에 독도의 날을 기점으로 특집 게시물을 올렸다.

하지만 2022년 '독도의 날'을 앞두고 '우리가 기억해야 하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이란 제목의 게시물을 게재한 것을 마지막으로 지난해와 올해는 독도의 날에 게시물을 올리지 않았다.

게다가 2019년부터 2021년까지는 해수부 블로그에 독도의 해양생명 자원 등 독도 주제 게시물이 한 해 평균 11건 게재됐으나 지난해와 올해는 각각 '0건'이었다.

임미애 의원은 "해수부가 윤석열 정부의 '독도 지우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면서 "해양영토 주권 수호의 주무 부처인 해수부는 공식 블로그에 독도 게시물을 올리지 않은 경위를 명백히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임 의원은 지난 7월에는 해수부 대통령 업무보고에서 2022년부터 독도 관련 언급이 전무하다면서 "해수부가 독도 수호 의지를 포기한 것 아니냐"고 지적한 바 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