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TV, 경제포럼 개최…베이비부버 은퇴 쓰나미 해법 모색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연합뉴스TV는 제12회 경제포럼을 오는 1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베이비부머 은퇴 쓰나미, 대한민국 미래는'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2차 베이비부머 세대의 대규모 은퇴에 따른 대한민국 경제 변화를 진단하고 실질적인 해법을 모색한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기조연설자로 나서 초고령사회 진입이 임박한 대한민국의 상황을 진단하고 대규모 은퇴를 앞둔 2차 베이비부머 세대를 지원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한다.
주제발표 세션에서 김영익 서강대 경제대학원 교수가 '인구 고령화와 한국경제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김경록 미래에셋자산운용 고문이 '60대 골든타임 자산관리'에 대해 발표한다.
이날 포럼에서는 지역의 베이비부머 은퇴 대응 노력도 소개된다.
박형준 부산시장,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참석해 각 지역에서 시행해 효과를 거두고 있는 맞춤형 정책 사례를 발표한다.
포럼은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고, 27일 저녁 11시 30분 연합뉴스TV 채널에서 방영된다. 참가자를 위한 SNS 이벤트 참여 방법은 연합뉴스TV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