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안심보장 프로그램으로 '짝퉁' 몰 월평균 1천개 차단"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네이버는 올해 구축한 안심보장 프로그램을 통해 월평균 1천개 정도의 위조상품 판매 몰을 사전 차단했다고 7일 밝혔다.
사전탐지 대응률은 90%대를 기록하고 있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가입단계부터 위조 상품 판매 이력이 있는 사업자를 필터링해 차단하고 소명 서류에 대한 검증 기준을 높였다며 검증·운영 단계에서 전문 파트너 및 정부기관과 협업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230여 개 브랜드사와 검증·운영에 협업하고 있으며 감정 상품의 대응 범위를 명품 패션·스포츠·향수·화장품 등으로 확장했다고 네이버가 전했다.
또, 네이버는 '안심보장' 프로그램에서 어린이 및 생활화학 제품군 중심 위해상품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직거래 유도 등 비정상적 거래활동 탐지 기술도 고도화했다고 강조했다. FDS(위험거래탐지시스템) 기술 적용을 강화한 결과 직거래 등 피해 신고 건수가 지난 1월 대비 80% 이상 줄었다고 네이버가 덧붙였다.
네이버 정책/RM 유봉석 부문장은 "빠른정산, 도착보장 상품의 무료 교환반품 지원 등 판매자들이 믿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며 판매자들의 높은 지지를 받아왔고, 그 중요성을 크게 인지하고 있다"며 "그동안 쌓아온 정책적, 기술적 신뢰도를 바탕으로 구매자를 위한 '안심보장' 환경 조성에 힘쓰고, 민관 협업 체인을 더욱 강화하는 등 중장기적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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