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착한기업 기획전 성황…참여사 거래액 최대 100% 증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착한기업' 기획전이 고객의 성원을 얻으며 행사 참여 판매사의 거래액이 큰 폭으로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11번가는 소위 '티메프' 정산 지연 사태의 피해를 봤지만 고객과의 배송 약속을 지켜 화제가 된 판매사들을 모아 지난달 7일부터 이달 8일까지 한 달간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을 했다.
행사에는 55개 판매사가 참여해 100만개 이상의 상품을 판매했다. 이 가운데 31곳은 기획전 페이지에서 집중적으로 소개됐다. 평균 노출 기간은 3.5일이었다.
노출 기간 31곳의 평균 결제 거래액은 전월 같은 기간에 비해 88% 늘었다. 두 달 전과 비교하면 109% 증가한 수치다.
거래액이 전월 대비 10배 이상 급증한 판매사도 9곳이나 됐다. 물티슈 '베베숲'은 40배, 패션양말 '허니삭스'는 37배, 이유식 '짱죽'은 100배 이상 거래액이 뛰었다.
여성 속옷 브랜드인 '컴포트랩', 화장품 '리르', 유아용품 '아벤트 코리아', 이유식 '루솔'과 '엘빈즈' 등 여성·육아 브랜드의 거래액 성장도 두드러졌다.
고광일 11번가 영업기획담당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한 판매사를 11번가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소개함으로써 11번가와 판매사 모두 함께 성장하는 결과를 끌어낼 수 있었다"고 자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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