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에임스'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입력 2024-09-02 08:12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에임스'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대홍기획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인공지능(AI) 시스템 '에임스'(AIMS)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에임스는 기업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대홍기획이 40년간 쌓은 광고 마케팅 노하우와 생성형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을 접목해 개발한 에임스는 ▲ 리서치·데이터 분석 ▲ 맞춤형 마케팅 전략 제안 ▲ 창의적 콘텐츠 제작 ▲ 미디어 운영 및 성과 최적화 등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단계별로 도출된 결과물을 학습하고 다음 단계 업무에 실시간으로 반영해 마케터가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다.

에임스를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고객 반응 분석에 드는 작업 시간이 기존보다 약 83% 줄어드는 등 긍정적인 성과가 있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홍성현 대홍기획 대표이사는 "에임스는 마케터와 AI의 협업으로 시너지를 발휘하고 기존의 한계를 뛰어넘는 설루션을 제시하는 시스템"이라며 "업무 효율을 극대화해 마케터들이 더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해 성과를 내는 '미래 마케팅 업무의 표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burni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