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계란과자 등 비스킷 3종 가격 6.7% 내려(종합)
국제 밀 가격 하락…제과·제빵기업 가격 인하 '관심'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해태제과는 다음 달 9일부터 계란과자, 칼로리바란스, 사루비아 등 비스킷 3종 가격을 평균 6.7% 내린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계란과자(45g) 소비자 가격은 1천200원에서 1천100원으로 인하되고 사루비아 통참깨(60g)는 1천500원에서 1천400원이 된다. 칼로리바란스 치즈(76g)는 2천원에서 1천900원이 된다.
이번 가격 인하 품목은 해태제과 제품 중 밀가루 비중이 높은 품목이다.
인하한 가격은 유통채널별 재고 상황에 맞춰 유동적으로 적용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원부재료 가격 상승이 지속되며 원가 부담이 높은 상황이지만 고객 부담을 줄이고 물가 안정에 동참하기 위해 제품 가격 인하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해태제과는 작년 7월 아이비 오리지널 가격을 10% 내리기도 했다.
해태제과를 시작으로 다른 제과·제빵업체도 밀가루를 주원료로 쓰는 제품 가격을 내릴지 주목된다.
작년에는 정부의 가격 인하 권고에 따라 해태제과, 롯데웰푸드[280360] 등 제과업체가 가격을 내렸고 SPC와 뚜레쥬르도 빵값을 인하했다. 또 농심[004370], 삼양식품[003230], 오뚜기[007310], 팔도 등 라면 4개 업체도 일부 제품 가격을 내렸다.
최근 국제 밀 가격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에 따르면 지난달 국제 밀 선물가격은 t당 200달러(약 27만원)였다.
미국, 러시아 등에서 생산량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미국에서 밀 수확이 진행되면서 전월과 비교해 9.0% 하락했다. 러시아의 흑해곡물협정 연장 거부 등으로 밀 가격이 크게 올랐던 작년 7월과 비교하면 19.5% 떨어졌다.
지난 3∼4월에는 국제 밀 가격 하락에 따라 CJ제일제당[097950]과 삼양사[145990], 대한제분[001130]이 소비자 판매용 밀가루 가격을 인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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