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에이닷' 서비스 개편…비서 기능 확대"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SK텔레콤[017670]이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대규모 서비스 개편을 통해 AI 비서 기능을 강화했다고 26일 밝혔다.
거대 언어모델(LLM) 기반 대화형 서비스와 일정 관리 기능 '데일리'를 출시했으며, 음악·미디어·증권·영화 예매 등 영역별 전문 에이전트를 탑재했다.
대화형 서비스는 퍼플렉시티, 챗GPT, A.X 등 다양한 모델을 한데 모은 멀티 LLM 에이전트를 통해 이뤄진다.
사용자는 목적에 따라 모델을 선택해 답변받을 수 있고 모델별 답변을 비교할 수도 있다. 이 서비스는 당분간 무료로 제공된다.
데일리 기능은 에이닷 내 흩어진 캘린더, 할 일, 루틴, 수면 등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고객이 일정과 기록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일일이 손으로 입력할 필요 없이 비서에게 이야기하듯 에이닷에 말하면 약속·미팅·할 일 등을 저장, 관리할 수 있다. 이때 에이닷은 일정 수행 시 고려해야 할 날씨나 교통 상황 등도 추천해준다.
영역별 특화 에이전트 중 뮤직·미디어 에이전트는 해당 영역 관련 양방향 대화와 콘텐츠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증권 에이전트는 시세 정보와 기업별 실적, 공시 등 주요 정보를 빠르게 제공한다.
T멤버십 영화 예매는 영화관 직원과 대화하듯 쉽게 예매할 수 있게 변경됐으며 에이닷은 예매 시간이 다가오면 일정을 놓치지 않게 알려준다.
SK텔레콤 김용훈 AI서비스사업부장은 "에이닷 개편을 통해 진짜 개인 비서와 소통하듯 더 편리하고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편의성을 향상해주는 AI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hyun0@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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