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K-뷰티 세미나 열어…160개 업체 참여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중국계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 8일 국내 160여개 뷰티업체를 초청해 세미나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세미나에선 썸네일(미리보기) 가이드, 배너 세팅 등 스토어 꾸미기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상품 검색·노출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키워드·카테고리 매칭 등 플랫폼 활용 방안을 제시했다.
'10초 매진 컷 타임딜', '트래픽 집중 브랜드 데이' 등의 마케팅 행사를 기반으로 판매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다양한 커리큘럼도 마련했다.
이 밖에 판매자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맞춤형 지원을 위한 일대일 컨설팅으로 호응을 얻었다고 알리익스프레스는 설명했다.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한국 화장품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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