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대상에 '올링크'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호반그룹은 지난 25일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2024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올링크 등 심사를 통해 선정한 기업에 상을 수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인 이번 공모전에는 건설, 제조,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194개 기업이 참여해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대상은 ㈜올링크가 받았다. 이 회사는 근거리무선통신(NFC) 태그를 이용한 출입·정보 관리 설루션을 출품해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호반그룹은 각 현장과 사옥에 이 설루션을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두왓은 '스마트 호텔 통합 플랫폼'으로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우수상은 ㈜지오그리드(건물 수질 개선 및 모니터링 시스템), ㈜아론에이아이티(히트펌프 활용 냉난방 고효율·바닥소음저감 일체 패널) 등이 차지했다.
이날 수상한 8개 기업에는 약 4억원 규모의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이 제공된다.
호반그룹은 협업 기회와 함께 공동개발 및 실증, 투자 유치, 글로벌 진출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은 행사에서 "수상 기업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uc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