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뀐 청약제도 한눈에"…'주택청약의 모든 것' 전면개정판 발간

입력 2024-07-24 10:16
"바뀐 청약제도 한눈에"…'주택청약의 모든 것' 전면개정판 발간



(서울=연합뉴스) 김희선 기자 = 한국부동산원은 주택청약 종합안내서 '주택청약의 모든 것' 전면 개정판을 24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전면 개정판은 작년 6월 개정판 발행 이후 약 1년 만에 선보이는 것으로, 지난 3월 대폭 개정된 주요 청약제도부터 공급유형별 신청자격, 당첨자 선정 방법, 자주 하는 질문 및 유의사항까지 총망라하고 있다.

신생아 특별·우선공급, 배우자 혼인 전 당첨이력 배제, 부부 중복청약 허용, 배우자 청약통장 가입 기간 합산 등 정부의 저출산 대책에 따라 새롭게 바뀐 내용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개편된 청약제도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서두에 주요 청약제도 개정 내용을 요약한 '한눈에 모아보기'를 추가하고, 공급유형별 '신청 자격 체크리스트'를 제공해 독자 스스로 자격 여부를 진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QR 바로가기'를 통해 세부 설명이 기재된 청약홈 홈페이지로 연결될 수 있도록 모바일 접근성을 향상했으며, 청약 신청자가 실수하거나 혼동하기 쉬운 내용은 별도의 '팁' 상자로 추가 설명을 기재했다.

전면 개정판은 주요 대형서점 및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청약홈(www.applyhome.co.kr) 내에 미리보기가 제공되며, 전자책 플랫폼 밀리의 서재에서 전자책(e-Book)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은 "이번 전면 개정판은 정부의 저출산 대책에 따라 변경된 청약제도를 정확하게 안내하는 것이 목적인 만큼 국민들이 복잡한 청약제도를 보다 쉽게 이해하여 내 집 마련의 기회를 확대하고 부적격 당첨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isun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