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화려한 전광판' 품은 美타임스스퀘어 건물 일부 인수

입력 2024-07-18 10:24
반도건설, '화려한 전광판' 품은 美타임스스퀘어 건물 일부 인수

지하1층∼지상2층 1억달러에 매입…"K몰로 만들겠다"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삼성전자, 코카콜라 등의 옥외광고로 유명한 미국 뉴욕 맨해튼의 '2 타임스 스퀘어' 건물 일부를 국내 건설사가 사들였다.

반도건설은 미국 뉴욕 맨해튼 브로드웨이 '2 타임스 스퀘어' 건물의 지하 1층∼지상 2층을 매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연면적 약 2천380㎡(720평) 규모로, 매입액은 약 1억달러다.

이 건물은 지하 1층∼지상 25층짜리이며 지상 3∼25층은 호텔로 사용된다.

반도건설이 사들인 층은 복합 상업시설인 '리테일몰'에 해당한다.

브로드웨이와 7번가가 교차하는 지점에 위치한 이 건물은 화려한 전광판 광고로 국내외에 널리 알려져 있다.

삼성전자와 코카콜라가 수십년째 이 건물 외벽 전광판에 광고를 송출하고 있으며, 영화 '스파이더맨'에 등장하는 등 뉴욕 관광 시 핵심 방문 코스로 꼽힌다.

반도건설이 인수한 층에는 현재 미국 프랜차이즈 식당인 올리브가든, 스포츠용품 판매점 리즈(Lids) 등 유명 브랜드가 입점했으며, 공실률은 0%다.

국내 건설사가 미국 현지에서 상징성을 갖는 리테일몰을 매입한 것은 처음이라고 반도건설 측은 밝혔다,

반도건설은 연 1억3천만명이 넘는 유동인구를 겨냥, 해당 리테일몰에 K-콘텐츠, K-푸드 등을 입점시켜 한국문화를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앞서 반도건설은 미국 주택 사업에 진출, 2020년 1월 로스앤젤레스(LA)에 '더 보라 3170'을 착공했으며 이후 LA 현지에 추가 부지를 매입해 '더 보라' 대단지 조성을 위한 기틀을 다졌다. 또 지난 1월에는 두번째 자체 개발사업인 '더 보라 3020'을 착공했다.

지난달에는 뉴욕 맨해튼 미드타운의 주상복합아파트를 인수하며 리모델링 사업에 뛰어들었다.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은 "타임스스퀘어는 그 자체만으로 세계적인 상징성을 갖고 있다"며 "세계적인 관광명소인 타임스스퀘어에 K-콘텐츠, K-푸드 등 주요 임차인을 입점시켜 한국문화를 알리는 K몰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lucid@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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