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구슬아이스크림 특화매장 도입…"대용량 즐겨요"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구슬아이스크림 브랜드 디핀다트코리아와 손잡고 구슬아이스크림 특화매장을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구슬아이스크림은 2030세대가 어렸을 때 주로 소량으로 먹던 상품으로 최근 대용량으로 판매되며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성공한 으른(어른)의 맛'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구슬아이스크림은 디핀다트 레인보우, 초코, 민트초코, 바나나스플릿, 딸기, 허니핑키블루 등 6종으로 세 가지 크기(싱글·라지·2x라지)를 고를 수 있다. 2x라지는 350g으로 650㎖가량의 음료 컵 크기다.
특화매장은 숍인숍(점포 내 매장) 형태로 운영된다.
지난 달 강릉곶감점, 부산광안지웰점, 양양르부르낙산점 등 관광지 6개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6개 점포의 지난 10∼16일 매출은 도입 초기(6월 4∼10일)보다 약 20% 늘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안에 100여개 점포를 입점시킬 계획이다. 이달에는 세븐일레븐 여의IFC몰점, 대전은행점, 이천관광대점 등 도심지 점포들이 문을 연다.
김은혜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MD는 "구슬아이스크림 도입은 단순한 신상품 출시를 넘어 안정적인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경영주, 본사가 모두 '윈윈'(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aera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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