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배치 미리해봐요"…수분양자 대상 '체험형모델하우스' 호응

입력 2024-07-08 10:41
"가구배치 미리해봐요"…수분양자 대상 '체험형모델하우스' 호응

부동산R114-성남도시개발공사, 분당금호어울림 계약자에 '인테리어 설루션'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희선 기자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에 들어서는 244가구 규모의 '분당 금호어울림 그린파크'가 계약자를 대상으로 '체험형 모델하우스'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부동산R114는 올해 3월 분양한 '분당 금호어울림 그린파크'에 체험형 모델하우스 서비스를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아파트를 분양받은 계약자들이 3D 시뮬레이션을 통해 가구와 가전제품을 자유롭게 배치하면서 공간을 미리 꾸며볼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계약자들은 분양 홈페이지에 접속해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분당금호어울림그린파크는 성남시·성남도시개발공사·금호건설이 선보이는 공공 분양단지로, 공공 분양단지에서 이런 서비스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부동산R114가 전했다.

한 계약자는 "기존 분양 아파트에서는 모델하우스만 볼 수 있었지만, 이번에는 자유롭게 가구와 가전을 배치할 수 있어 마치 내 집을 직접 꾸며보는 기분이 들었다"고 말했다.

부동산R114는 이번 단지를 시작으로 이 서비스를 신규 분양 현장에 맞춤형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성남도시개발공사 역시 '분당금호어울림그린파크'의 시범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체험형 모델하우스'와 같은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hisun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